안녕하십니까? 직구케이알 입니다.
몇차례 안내해드렸던 바와 같이 목록통관의 개인통관고유부호 입력 필수 적용이 9월 2일부터 전면 시행됩니다.
계도기간인 현재는 오입력된 건들은 인천에서 수기로 삭제 후 재접수 해드리고 있으나
전면시행 후 부터는 인천에서 재처리 해드리는 것이 불가하오니
현 시점부터 해당정보 입력여부를 관리하셔서 정상적으로 생성된 개인통관고유부호 입력으로
시행 후 통관 상 불이익이 없도록 미리 준비하시길 권고 드립니다.
- 통관고유부호 : P+숫자 12자리
->자릿수는 맞더라도 존재하지 않는 번호나, 초과/부족한 자릿수로 입력 시 오류
참고로 통관고유부호를 발급받지 못할 경우 ‘생년월일’로도 접수가 가능합니다.
- 통관고유부호 대체 생년월일 : 년도+월+일
-> 예) 19841205 (841205 X)
즉!!!! 기존 주민번호나 통관부호 넣는란에 더이상 공란으로 입력하시면 목록통관이 안되고 일반으로 넘어가서
결국에는 개인통관 부호를 받으셔야하며 관부가세 내실수도 있습니다. 이번주부터 8월 15일 부터 매칭하시는
모든 건에는 주민번호 넣는란에 :1 개인통관부호 , 2 생년월일 8자리 3. 주민번호 가 반드시 들어가야 하며 만약
2019년 8월 15일 등록건부터 상기 정보 들어가지 않은것에 대해서는 일반통관으로 진행 될수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통관고유부호를 비롯해 생년월일 역시 세관에서 사후검증을 통해 허위정보를 입력하여 신고한 것이 확인될 경우
강력한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하니 반드시 실제 수입자의 정보대로 기입될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기존처럼 주민 번호 입력은 권고사항은 아니나 통관은 진행 될수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11월 4일 추가-------------
목록통관 뿐 아니라 일반신고건의 택배사 인계 까지 지연 발생이 예상된다는 특송물류센터의 공지가 있었습니다.
기존에는 사전 수입신고 접수되어 실화물 반입 시 바로 통관된 건들은
1층에서 반입작업 후 곧바로 1층 반출장으로 물품이 분류되어 택배사가 바로 집하할 수 있었으나
목록통관의 통관고유부호 미입력 화물의 구분 업무가 신규로 발생됨에 따라
모든 화물은 기존과는 다르게 일단 모두 3층의 재고장으로 이동 후 다시 반출작업이 이뤄진다고 합니다.
기존과 대비하여 택배사 인계 작업에 다소 지연이 발생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